인사말
저희 충주호유람선 홈페이지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국내 최대의 다목적댐인 충주호의 중간지점 제 36번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양팔경중 제 1경인 옥순봉과 구담봉 그리고 설마동, 오성암, 제비봉, 노들봉, 강선대, 현학봉, 채운봉, 금수산 등의 기암 절경들이 남한강 상류에 건설된 충주호반과 어우러져 열두 폭 동양화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충주댐이 건설되기 이전에도 옛부터 퇴계이황, 금계황준량, 수암권상하, 토정이지함 선생등 수많은 선비들이 이곳을 찾아 충류를 즐기며 수려한 산수절경을 예찬하는 많은 시를 남긴 곳입니다.

저희 유람선은 특수철강판을 사용하였고 선체하부구조를 선박안전법 기준은 3칸이나 7칸의 밀폐격벽 구분하여 전투함구조로 설계하였으며, 기관실과 연료실을 구분하여여하한 경우라도 화재사고는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안전하게 제작하였습니다.

선박승문원은 국립해양대학에서 항해과, 기관과를 전공하고 해군사관을 거쳐 원양해운사에서 5대양 6대주의 항해경력을 소유한 우수한 인재들입니다.
저희 유람선은 1985년 9월 7일 충청북도가 공모한 유람선사업자로 선정된 이후 철저한 안전관리로 30년 무사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동안 이용해주신 국·내외 관광객 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구정과 추석 및 각종국경일등에도 연중무휴로 운항하고 있습니다.

충주유람선 임직원들은 고객여러분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앞으로도 계속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많은 지도편달과 따뜻한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욱 노력하는 충주호유람선이 되겠습니다."